Properties

Properties

Editing
  • account_tree
  • bug_report

mix-blend-mode

요소의 내용이 부모 배경과 혼합되는 방법을 지정한다.

사용 가능한 값 타입

〈blend-mode〉

요소가 겹쳐 있는 경우 각 요소의 색상이 겹쳐서 보여지는 방식을 정의한다.

  • normal | multiply | screen | overlay | darken | lighten | color-dodge |color-burn | hard-light | soft-light | difference | exclusion | hue |
    saturation | color | luminosity
    Compositing and Blending Level 2

사용되는 키워드

  • color

    겹쳐진 두 요소의 색상에서 앞쪽 요소의 색조와 채도를 가지되 뒤쪽 요소의 명도를 반영하여 혼합하여 표시한다.

  • color-burn

    겹쳐진 두 요소에서 뒤쪽 요소의 색을 반전하고 앞쪽 요소의 색으로 나누어 다시 반전 혼합하여 표시한다.

  • color-dodge

    겹쳐진 두 요소에서 뒤쪽 요소의 색을 기준으로 앞쪽 요소의 밝은 색을 강조하면서 혼합하여 표시한다.

    전체적으로 결과물의 명도가 높아지는 혼합 방식이다.

  • darken

    겹쳐진 두 요소의 각각의 채널에 대해 어두운 색을 강조하며 혼합하여 색상을 표시한다.

  • difference

    겹쳐진 두 요소의 색상 중 더 어두운 색을 밝은 색에서 뺀 방식으로 혼합하여 표시한다.

  • exclusion

    difference와 유사하지만 더 적은 대비를 가진 색으로 혼합하여 표시한다.

  • hard-light

    겹쳐진 두 요소에서 앞쪽 요소의 색이 더 어두우면 multiply, 더 밝을 경우 screen 방식으로  혼합하여 표시한다.

  • hue

    겹쳐진 두 요소의 색상에서 앞쪽 요소의 색조를 가지되 뒤쪽 요소의 채도와 명도를 반영하여 혼합하여 표시한다.

  • lighten

    겹쳐진 두 요소의 각각의 채널에 대해 밝은 색을 강조하며 혼합하여 색상을 표시한다.

  • luminosity

    겹쳐진 두 요소의 색상에서 앞쪽 요소의 명도를 가지되 뒤쪽 요소의 색조와 채도를 반영하여 혼합하여 표시한다.

  • multiply

    겹쳐 있는 두 요소의 색상을 곱한 값으로 표시한다. 결과적으로 어둡게 색이 보여진다.

  • normal

    색상 혼합이 적용되지 않고 상단에 위치한 요소의 색상으로만 표시된다.

  • overlay

    겹쳐진 두 요소중 뒤쪽의 색이 더 어두운 경우에 multiply, 더 밝은 경우에는 screen으로 혼합하여 색상을 표시한다.

    아래쪽 배경이 밝을 때에는 위쪽 배경은 더 밝아지고, 아래쪽 배경이 어두울 때는 위쪽 배경은 더 어두워지는 결과를 만든다.

  • saturation

    겹쳐진 두 요소의 색상에서 앞쪽 요소의 채도를 가지되 뒤쪽 요소의 색조와 명도를 반영하여 혼합하여 표시한다.

  • screen

    겹쳐진 두 요소의 색상을 각각 반전한 후 서로 곱해 나온 색상을 다시 반전하여 색상을 표시한다.

    multiply와 반대 결과로 보이며 더 밝은 혼합으로 처리한다.

  • soft-light

    hard-light 방식과 유사하지만 더 부드러운 혼합 결과를 만든다.

사용되는 타입

아래 유형에서 지원하는 모든 키워드와 단위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값 사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값 항목을 참고하라.

동일한 타입을 사용하는 관련 속성

  • background-blend-mode

    복수의 배경이 설정되어 겹쳐진 경우 혼합 방식을 설정할 수 있다.

  • mix-blend-mode

    요소의 내용이 부모 배경과 혼합되는 방법을 지정한다.

다음은 필요에 따라 일부 값을 설명하므로 표시되지 않는 값은 값 유형을 참조하라.

테스트 도구

요소에 대한 혼합 모드를 지정한다.

지원 웹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