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REGULAR

  • account_tree
  • bug_report

UX에 적용하는 심리학

UX는 인간의 심리학적 측면에서 다루어지는 분야이다. 사용자의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사용자의 심리적인 측면을 활용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잘 알려진 UX에서 다루어지는 심리학적인 법칙을 소개하고자 한다.

  • 밀러의 법칙

    사용자는 7개 이상을 기억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론이다.

  • 제이콥의 법칙

    사용자는 자신이 익히 잘 알고 있는 웹사이트와 동일하거나 비슷한 서비스의 웹사이트의 경우 사용하는 방식과 작동하는 방식이 다를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 피츠의 법칙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터치 대상이 크거나 선택시 이동 거리가 가까운 경우에 최종 목적에 도달하는 시간이 줄어든다는 이론이다.

  • 힉의 법칙

    사용자는 선택지가 많아질수록 목표에 도달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피로도가 발생할 수 있다는 이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