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

settings_applicationsEvent  >   settings_applicationsUIEvent  >   settings_applicationsMouseEvent  >   settings_applicationsPointerEvent

DOM

Record
  • bug_report

Constructor

생성자

Prototype 체인

PointerEvent

  • Methods

    • getCoalescedEvents()

      전달된 pointermove 이벤트로 통합된 모든 PointerEvent 인스턴스의 시퀀스를 반환한다.
    • getPredictedEvents()

      pointermove 이벤트의 병합된 이벤트를 따를 것으로 예상하는 PointerEvent 인스턴스의 시퀀스를 반환한다.
  • Properties

    • height

      포인터의 접촉 지오메트리 높이(Y축의 CSS 픽셀)를 조회한다.
    • isPrimary

      포인터 유형의 기본 포인터를 나타내는지 여부를 조회한다.
    • pointerId

      포인터의 고유 식별자를 조회한다.
    • pointerType

      이벤트를 발생시킨 장치(마우스, 펜, 터치 등)의 유형을 조회한다.
    • pressure

      포인터 입력의 표준 압력 값인 0에서 1사이의 값을 조회한다. 0과 1은 하드웨어가 감지할 수 있는 최소 및 최대 압력을 의미한다.
    • tangentialPressure

      포인트 입력시 표준 접선 압력 값인 -1에서 1사이의 값을 조회한다. 0은 컨트롤의 중립 위치를 의미한다.
    • tiltX

      Y-Z 평면과 포인터 축과 Y 축을 모두 포함하는 평면 사이의 평면 각도(-90에서 90사이의 값)를 조회한다.
    • tiltY

      X-Z 평면과 포인터 축과 X축을 모두 포함하는 평면 사이의 평면 각도(-90에서 90사이의 값)를 조회한다.
    • twist

      주축을 중심으로 포인터를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0에서 359 사이의 값을 조회한다.
    • width

      포인터의 접촉 지오메트리 너비(X축의 CSS 픽셀)를 조회한다.

MouseEvent

  • Properties

    • clientX

      이벤트가 발생한 애플리케이션의 뷰포트 내에서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를 조회한다.
    • clientY

      이벤트가 발생한 애플리케이션의 뷰포트 내에서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를 조회한다.
    • movementX

      현재 이벤트와 이전 이벤트간에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 차이를 조회한다.
    • movementY

      현재 이벤트와 이전 이벤트간에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 차이를 조회한다.
    • offsetX

      이벤트가 발생한 요소를 기준으로 여백 가장자리 내부에서의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를 조회한다.
    • offsetY

      이벤트가 발생한 요소를 기준으로 여백 가장자리 내부에서의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를 조회한다.
    • pageX

      이벤트가 발생시 문서의 왼쪽 상단을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값을 픽셀로 조회한다.
    • pageY

      이벤트가 발생시 문서의 왼쪽 상단을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값을 픽셀로 조회한다.
    • screenX

      화면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값을 조회한다.
    • screenY

      화면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값을 조회한다.

UIEvent

  • Properties

Event

  • Methods

    • composedPath()

      리스너(listener)가 호출될 객체의 배열인 이벤트 경로를 반환한다. ShadowRoot.mode가 딛한 상태에서 shadow root가 생성된 경우 shadow tree의 노드는 포함되지 않는다.
    • preventDefault()

      Element 객체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벤트 동작을 차단한다.
    • stopImmediatePropagation()

      동일한 이벤트에서 다른 리스너들이 불려지는 것을 차단한다.
    • stopPropagation()

      이벤트 캡처링(capturing)과 버블링(bubbling) 전파를 차단한다.
  • Properties

    • bubble

      이벤트가 DOM을 통해 버블링되는지 여부를 가지고 있다.
    • cancelable

      이벤트를 취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cancelBubble

      이벤트 핸들러에서 리턴하기 전에 값을 true로 설정하면 이벤트 전파를 방지한다.
    • composed

      shadow DOM 경계를 넘어 표준 DOM으로 전파되는지 여부를 나타낸다.
    • currentTarget

      이벤트가 등록된 직접적인 Element 객체를 참조한다.
    • defaultPrevented

      preventDefault() 메소드가 이벤트에서 호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eventPhase

      현재 처리중인 이벤트 흐름의 위상을 나타낸다.
    • isTrusted

      사용자 작업에 의해 이벤트가 생성될 때와 스크립트가 이벤트를 생성하거나 수정하는 경우에 대한 값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 작업에 의해서 생성된 이벤트일 경우에는 true, 스크립트에 의해 생성된 이벤트일 경우에는 false를 갖는다.
    • returnValue

      이벤트에 대한 기본 작업이 금지되었는지 여부를 조회한다. 기본적으로 true로 설정되어 기본 동작이 발생한다. 이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면 기본 작업이 금지된다.
    • target

      실제로 이벤트가 발생한 Element 객체를 참조한다. 이벤트 버블링, 캡처 단계에서도 참조가 가능하다.
    • timeStamp

      이벤트가 생성된 시간(밀리초:milliseconds)로 조회한다.
    • type

      이벤트의 유형을 문자열로 조회한다.

Object

  • Methods

    • hasOwnProperty()

      객체가 특정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는지를 블린 값으로 반환한다.
    • isPrototypeOf()

      해당 객체가 다른 객체의 프로토타입 체인에 속한 객체인지를 체크한다. 이 메소드는 instanceof 연산자와 함께 특정 프로토타입으로부터 상속된 객체만 작동하게 하려는(예를 들어 특정 메소드나 속성이 객체에 있다는걸 보장하려는 때) 코드에서 특히 쓸모가 많다.
    • propertyIsEnumerable()

      매개 변수의 속성이 열거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한다.
    • toLocaleString()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사용 지역의 방식으로 출력이 된다. 이 메소드는 상속받은 모든 객체가 사용할 수 없고 아래와 같은 상속된 객체에 사용이 된다. Array.prototype.toLocaleString() Number.prototype.toLocaleString() Date.prototype.toLocaleString()
    • toString()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한다.
    • valueOf()

      객체의 Primitive(원시) 값을 반환한다.
  • Properties

    • constructor

      객체의 생성자 함수를 참조한다.
    • __proto__

      상속된 [[Prototype]] 참조하거나 설정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실제 코드상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ECMAScript에서 사용되지 않는 비표준이지만 최신 웹브라우저에서는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곧 표준 속성으로 지원될 확률이 높다.

지원 웹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