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

settings_applicationsEvent  >   settings_applicationsUIEvent  >   settings_applicationsMouseEvent

DOM

Record
  • account_tree
  • bug_report

InterfacePointerEvent

포인트 접점의 지오메트리, 이벤트를 생성한 장치 유형, 접점 표면에 가해진 압력의 양 등과 같이 포인터에 의해 생성된 DOM 이벤트의 상태에 관한 인터페이스이다.

하위 트리 탐색

  • Constructor

    생성자
    • PointerEvent()

      새로운 PointerEvent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 Events

    • gotpointercapture

      요소가 setPointerCapture() 메소드를 사용하여 포인터를 캡처하면 발생한다.
    • lostpointercapture

      캡처된 포인터가 해제될 때 발생한다.
    • pointercancel

      웹브라우저가 더이상 포인터 이벤트가 없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거나 pointerdown 이벤트가 발생한 후 포인터를 사용하여 이동, 확대, 축소 또는 스크롤을 통해 뷰포트를 조작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 pointerdown

      포인터가 활성화되면 발생한다. 마우스의 경우 장치가 눌린 버튼이 없는 상태에서 하나 이상의 버튼이 눌려진 상태로 전환되면 발생한다. 터치의 경우 디지타이저와 물리적 접촉이 이루어지면 발생한다. 펜의 경우 스타일러스가 디지타이저와 물리적으로 접촉하면 발생한다.
    • pointerenter

      포인팅 장치가 hover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의 pointerdown 이벤트의 결과를 포함하여 요소 또는 그 자손 중 하나의 적중 테스트 경계로 이동할 때 발생한다.
    • pointerleave

      포인팅 장치가 요소의 적중 테스트 경계를 벗어나면 발생한다. 펜 장치의 경우 스타일러스가 디지타이저에서 감지할 수 있는 hover 범위를 벗어날 때 발생한다.
    • pointermove

      포인터가 좌표를 변경하고 웹브라우저 터치 동작으로 취소되지 않은 경우 발생한다.
    • pointerout

      포인팅 장치가 요소의 적중 테스트 경계 밖으로 이동할 때 발생한다.
    • pointerover

      포인팅 장치가 요소의 적중 테스트 경계로 이동하면 발생한다.
    • pointerup

      포인터가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으면 발생한다.
  • [[Prototype]]

    사용 가능한 프로퍼티와 메소드 생성자(constructor)를 가진 객체(object) 또는 인터페이스(interface)가 인스턴스(instance)를 생성할 때 상속할 수 있는 프로퍼티(property)와 메소드(method)를 가지고 있는 원형 객체를 참조하는 생성자의 은닉된 속성이다. 만약에 상속받은 객체(object) 또는 인터페이스(interface)가 존재한다면 상속한 객체(object) 또는 인터페이스(interface)의 [[Prototype]] 프로퍼티(property)와 메소드(method)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Methods

      • getCoalescedEvents()

        전달된 pointermove 이벤트로 통합된 모든 PointerEvent 인스턴스의 시퀀스를 반환한다.
      • getPredictedEvents()

        pointermove 이벤트의 병합된 이벤트를 따를 것으로 예상하는 PointerEvent 인스턴스의 시퀀스를 반환한다.
    • Properties

      • height

        포인터의 접촉 지오메트리 높이(Y축의 CSS 픽셀)를 조회한다.
      • isPrimary

        포인터 유형의 기본 포인터를 나타내는지 여부를 조회한다.
      • pointerId

        포인터의 고유 식별자를 조회한다.
      • pointerType

        이벤트를 발생시킨 장치(마우스, 펜, 터치 등)의 유형을 조회한다.
      • pressure

        포인터 입력의 표준 압력 값인 0에서 1사이의 값을 조회한다. 0과 1은 하드웨어가 감지할 수 있는 최소 및 최대 압력을 의미한다.
      • tangentialPressure

        포인트 입력시 표준 접선 압력 값인 -1에서 1사이의 값을 조회한다. 0은 컨트롤의 중립 위치를 의미한다.
      • tiltX

        Y-Z 평면과 포인터 축과 Y 축을 모두 포함하는 평면 사이의 평면 각도(-90에서 90사이의 값)를 조회한다.
      • tiltY

        X-Z 평면과 포인터 축과 X축을 모두 포함하는 평면 사이의 평면 각도(-90에서 90사이의 값)를 조회한다.
      • twist

        주축을 중심으로 포인터를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0에서 359 사이의 값을 조회한다.
      • width

        포인터의 접촉 지오메트리 너비(X축의 CSS 픽셀)를 조회한다.

상속 계층 탐색

MouseEvent

  • Properties

    • clientX

      이벤트가 발생한 애플리케이션의 뷰포트 내에서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를 조회한다.
    • clientY

      이벤트가 발생한 애플리케이션의 뷰포트 내에서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를 조회한다.
    • movementX

      현재 이벤트와 이전 이벤트간에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 차이를 조회한다.
    • movementY

      현재 이벤트와 이전 이벤트간에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 차이를 조회한다.
    • offsetX

      이벤트가 발생한 요소를 기준으로 여백 가장자리 내부에서의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를 조회한다.
    • offsetY

      이벤트가 발생한 요소를 기준으로 여백 가장자리 내부에서의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를 조회한다.
    • pageX

      이벤트가 발생시 문서의 왼쪽 상단을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값을 픽셀로 조회한다.
    • pageY

      이벤트가 발생시 문서의 왼쪽 상단을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값을 픽셀로 조회한다.
    • screenX

      화면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평 좌표값을 조회한다.
    • screenY

      화면 기준으로 마우스 포인터의 수직 좌표값을 조회한다.

UIEvent

  • Properties

Event

  • Methods

    • composedPath()

      리스너(listener)가 호출될 객체의 배열인 이벤트 경로를 반환한다. ShadowRoot.mode가 딛한 상태에서 shadow root가 생성된 경우 shadow tree의 노드는 포함되지 않는다.
    • preventDefault()

      Element 객체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벤트 동작을 차단한다.
    • stopImmediatePropagation()

      동일한 이벤트에서 다른 리스너들이 불려지는 것을 차단한다.
    • stopPropagation()

      이벤트 캡처링(capturing)과 버블링(bubbling) 전파를 차단한다.
  • Properties

    • bubble

      이벤트가 DOM을 통해 버블링되는지 여부를 가지고 있다.
    • cancelable

      이벤트를 취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cancelBubble

      이벤트 핸들러에서 리턴하기 전에 값을 true로 설정하면 이벤트 전파를 방지한다.
    • composed

      shadow DOM 경계를 넘어 표준 DOM으로 전파되는지 여부를 나타낸다.
    • currentTarget

      이벤트가 등록된 직접적인 Element 객체를 참조한다.
    • defaultPrevented

      preventDefault() 메소드가 이벤트에서 호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eventPhase

      현재 처리중인 이벤트 흐름의 위상을 나타낸다.
    • isTrusted

      사용자 작업에 의해 이벤트가 생성될 때와 스크립트가 이벤트를 생성하거나 수정하는 경우에 대한 값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 작업에 의해서 생성된 이벤트일 경우에는 true, 스크립트에 의해 생성된 이벤트일 경우에는 false를 갖는다.
    • returnValue

      이벤트에 대한 기본 작업이 금지되었는지 여부를 조회한다. 기본적으로 true로 설정되어 기본 동작이 발생한다. 이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면 기본 작업이 금지된다.
    • target

      실제로 이벤트가 발생한 Element 객체를 참조한다. 이벤트 버블링, 캡처 단계에서도 참조가 가능하다.
    • timeStamp

      이벤트가 생성된 시간(밀리초:milliseconds)로 조회한다.
    • type

      이벤트의 유형을 문자열로 조회한다.

Object

  • Methods

    • hasOwnProperty()

      객체가 특정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는지를 블린 값으로 반환한다.
    • isPrototypeOf()

      해당 객체가 다른 객체의 프로토타입 체인에 속한 객체인지를 체크한다. 이 메소드는 instanceof 연산자와 함께 특정 프로토타입으로부터 상속된 객체만 작동하게 하려는(예를 들어 특정 메소드나 속성이 객체에 있다는걸 보장하려는 때) 코드에서 특히 쓸모가 많다.
    • propertyIsEnumerable()

      매개 변수의 속성이 열거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한다.
    • toLocaleString()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사용 지역의 방식으로 출력이 된다. 이 메소드는 상속받은 모든 객체가 사용할 수 없고 아래와 같은 상속된 객체에 사용이 된다. Array.prototype.toLocaleString() Number.prototype.toLocaleString() Date.prototype.toLocaleString()
    • toString()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한다.
    • valueOf()

      객체의 Primitive(원시) 값을 반환한다.
  • Properties

    • constructor

      객체의 생성자 함수를 참조한다.
    • __proto__

      상속된 [[Prototype]] 참조하거나 설정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실제 코드상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ECMAScript에서 사용되지 않는 비표준이지만 최신 웹브라우저에서는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곧 표준 속성으로 지원될 확률이 높다.

지원 웹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