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싱글 패턴(single pattern)의 인터페이스(interface)을 소개한다.
사용자가 지정 요소를 등록하고 등록한 요소를 가져올 수 있는 메소드를 제공한다.
인스턴스 접근은 window.customElements
프로퍼티로 참조된다.
드래그를 통한 끌어놓기 작업중에 끌어오는 데이터를 보관하는데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이다.
DOM API의 메소드를 호출하거나 프로퍼티에 접근한 결과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이벤트(예외)를 나타낸다.
DOMException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는 생성자이다.
새로운 DOMException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DOMException 객체가 표시하는 에러의 이름을 나타낸다.
작업이 중단되었음을 나타낸다.
제약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트랜잭션의 변형 작업이 실패했음을 나타낸다.
대상을 복제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제공된 데이터가 부적절함을 나타낸다.
인코딩 또는 디코딩 작업이 실패했음을 나타낸다.
노드 트리의 계층 구조가 유효하지 않다.
인덱스가 허용 범위 내에 없는 경우를 나타낸다.
애트리뷰트가 사용 중임을 나타낸다.
대상이 작업이나 인수를 지원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문자열에 잘못된 문자가 포함되어 있다.
현재 방법으로 대상을 변경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노드가 유효하지 않거나 현재 작업에 대한 잘못된 상위 계층이 존재함을 나타낸다.
대상이 잘못된 상태를 나타낸다.
XML의 네임스페이스에서는 작업이 허용되지 않음을 나타낸다.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했음을 나타낸다.
대상에 대한 변경이 허용되지 않는다.
현재 컨텍스트의 유저 에이전트 또는 플랫폼에서 요청을 허용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대상을 찾을 수 없다.
입출력 작업이 실패했음을 나타낸다.
대상에 대해 지원되지 않는 작업을 나타낸다.
작업별 이유로 인해 작업이 실패했음을 나타낸다.
할당량이 초과되었음을 나타낸다.
읽기 전용 트랜잭션에서 변경 작업이 시도되었음을 나타낸다.
작업이 보안에 취약함을 나타낸다.
문자열이 예상 패턴과 일치하지 않는다.
작업 시간이 초과되었음을 나타낸다.
현재 활성화되지 않았거나 완료된 트랜잭션에 대해 요청이 접수되었음을 나타낸다.
알 수 없는 일시적인 이유로 작업이 실패했음을 나타낸다.
지정된 URL이 다른 URL과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기존 버전보다 낮은 버전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액세스하려고 했음을 나타낸다.
대상이 잘못된 문서에 있다.
특정 문서에 종속되지 않는 메소드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이다.
생성자 함수가 존재하지 않고 document.implementation
프로퍼티에 의해서 참조되어 사용된다.
XMLDocument를 생성하여 반환한다.
새로운 DocumentType
객체를 반환한다.
새로운 HTML 문서를 생성한다.
DOMRect에서 속성의 변경이 불가능한 사각형을 정의하는데 사용되는 표준 속성을 지정한다.
생성자
새로운 DOMRectReadOnly 객체를 생성한다.
직사각형의 크기와 위치를 설명하는 인터페이스이다.
생성자
새로운 DOMRect 객체를 생성한다.
요소의 사용자 정의 속성을 다루는 인터페이스이다.
ElementInternals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정의 요소가 표준 HTML 양식과 동일하게 동작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자체 생성자를 지원하지 않고 HTMLElement.prototype.attachInternals()
메소드로 요소에 대한 새로운 인스턴스가 반환된다.
요소에게 적용된 제약 조건 유효성 검사 규칙을 충족 시켰으면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다면 false
를 반환한다.
요소와 연결된 HTMLFormElement
객체를 참조한다.
노드를 필터링하는 방법을 나타내는 객체이다.
필터 적용 대상으로 허용한다.
필터 적용 결과에서 제외한다.
필터 적용 대상에서 제외한다.
모든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Attr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CDATA 섹션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주석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Document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DocumentFlagment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DocumentType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Element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ProcessingInstruction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Text
노드를 대상으로 한다.
DOM 하위 트리의 노드를 문서 상의 순서로 순회하는 반복자를 나타내는 인터페이스이다.
생성자 함수는 없으며 Document.prototype.createNodeIterator()
메소드에 의해서 인스턴스가 생성된다
현재 MpdeIterator
객체와 연결된 NodeFilter
객체를 참조한다.
NodeIterator.prototype.referenceNode
프로퍼티가 나타내는 고정된 노드를 기준으로 이전 노드로 포인트가 옮겨졌는지를 불리언(boolean)으로 조회한다.
반복자가 고정된 현재 노드를 조회한다.
현재 NodeIterator
객체가 나타내는 노드의 루트 노드를 조회한다.
NodeIterator
객체가 반복자로 구성해야 할 노드의 유형을 나타내는 비트마스크(bitmask)를 조회한다.
현재 반복자에서 고정 위치를 다음으로 이동하여 해당되는 노드를 반환한다. 노드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한다.
현재 반복자에서 고정 위치를 이전으로 이동하여 해당되는 노드를 반환한다. 현재 노드가 집합의 첫 번째 노드인 경우 null
을 반환한다.
사용자가 선택한 텍스트를 다루는 객체이다.
생성자 함수는 존재하지 않으며 window.getSelectoin()
메소드를 호출하여 인스턴스를 반환받는다.
텍스트의 선택이 시작되는 노드를 조회한다.
Selection.prototype.anchorNode
내에서 선택이 시작되는 텍스트의 인덱스를 조회한다.
Selection.prototype.anchorNode
내에서 선택이 끝나는 노드를 조회한다.
Selection.prototype.focusNode
내에서 선택이 끝나는 텍스트의 인덱스를 조회한다.
현재 선택된 텍스트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불리언(boolean)으로 조회한다.
선택된 항목의 수를 나타낸다.
현재 선택 항목의 유형을 나타내는 문자열을 조회한다.
현재 Selection
객체에 Range
객체를 추가한다.
현재 선택 항목을 단일 지점으로 축소한다.
현재 선택 항목을 선택 항목의 마지막 범위 끝까지 축소한다.
현재 선택 항목을 선택 항목의 첫 번째 범위 시작 부분으로 축소한다.
지정된 노드가 현재 선택 항목의 일부인지를 불리언(boolean)으로 조회한다.
현재 선택한 텍스트를 문서의 DOM에서 제거한다.
선택 항목에서 모든 범위를 제거하고 아무것도 선택되지 않은 상태로 변경한다.
선택 항목의 포커스를 지정된 지점으로 이동한다.
현재 선택된 범위 중 하나를 나타내는 Range
객체를 반환한다.
현재 선택 항목이나 커서 위치에 간단한 텍스트 명령을 사용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한다.
선택 항목에서 모든 범위를 제거하고 아무것도 선택되지 않은 상태로 변경한다.
선택 항목에서 범위를 제거한다.
지정된 노드의 모든 하위 항목을 현재 선택 항목에 추가한다. 이전 선택이 사라진다.
지정된 두 개의 DOM 노드의 전부 또는 일부와 그 사이에 있는 모든 콘텐츠를 포함하는 범위로 선택 항목을 설정한다.
현재 선택 항목을 단일 지점으로 축소한다.
현재 선택된 텍스트를 반환한다.
터치 감지 장치의 단일 접점을 나타내는 인터페이스이다. 접촉점은 손가락이거나 스타일러스이며 감지 장치는 터치 스크린이거나 트랙패드일 수 있다.
객체의 인스턴스(instance)를 생성하기 위한 생성자 함수를 지원한다.
터치 이벤트 발생시 TouchEvent
객체의 changedTouches
또는 targetTouches
프로퍼티로 새로운 Touch 객체의 참조가 가능하다
새로운 Touch
객체를 생성한다.
스크롤 오프셋을 제외한 뷰포트 기준의 터치 포인트 X
좌표를 조회한다.
스크롤 오프셋을 제외한 뷰포트 기준의 터치 포인트 Y 좌표를 조회한다.
사용자의 터치 포인트가 터치 표면에 작용하는 압력을 조회한다.
Touch 객체의 고유 식별자를 조회한다. 터치 포인트는 떼지 않고 스크린상에서 이동하는 동안 동일한 식별자를 갖는다. 따라서 한번 터치되어 떼기까지 계속 동일한 터치를 추적할 수 있다.
스크롤 오프셋을 포함하여 뷰포트 기준으로 터치 포인트의 X
좌표를 조회한다.
스크롤 오프셋을 포함하여 뷰포트 기준으로 터치 포인트의 Y
좌표를 조회한다.
터치 표면과의 접촉 영역을 가장 가깝게 둘러싸는 CSS 픽셀 단위인 타원의 X 반경을 조회한다.
터치 표면과의 접촉 영역을 가장 가깝게 둘러싸는 CSS 픽셀 단위인 타원의 Y
반경을 조회한다.
Touch.prototype.radiusX
및 Touch.prototype.radiusY
에 의해 정의된 접촉 영역 타원의 회전 각도를 조회한다.
스크롤 오프셋을 포함하지 않고 화면을 기준으로 터치 포인트의 X 좌표를 조회한다.
스크롤 오프셋을 포함하지 않고 화면을 기준으로 터치 포인트의 Y
좌표를 조회한다.
터치 포인트가 해당 요소의 상호작용 영역 밖으로 이동했거나 문서에서 제거된 경우에도 터치 접촉이 처음 발생했을 때 터치 접촉이 시작된 이벤트 대상을 참조한다.
터치 표면의 접촉 지점 목록을 나타내는 인터페이스이다.
터치 이벤트가 발생하면 TouchEvent
객체의 targetTouches
로 참조된다.
문서 하위 트리의 노드와 위치를 다루는 객체이다.
생성자 함수는 없으며 Document.prototype.createTreeWalker()
메소드로 새 인스턴스를 반환받을 수 있다.
현재 가리키는 포인트의 노드를 조회한다.
현재 TreeWalker
객체와 연결된 NodeFilter
객체를 참조한다.
현재 TreeWalker
객체의 루트 노드를 조회한다.
TreeWalker
객체의 트리로 구성할 노드의 유형을 나타내는 비트마스크(bitmask)를 조회한다.
현재 TreeWalker
객체에서 첫 번째 노드로 포인트가 이동되어 참조된다.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하고 포인트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현재 TreeWalker
객체에서 마지막 노드로 포인트가 이동되어 참조된다.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하고 포인트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현재 TreeWalker
객체에서 포인트가 다음 노드로 이동되어 참조된다.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하고 포인트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현재 TreeWalker
객체에서 포인트가 현재 노드와 형제 관계인 다음 노드로 이동되어 참조된다.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하고 포인트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현재 TreeWalker
객체에서 포인트가 현재 노드에서 가장 가까운 조상 노드로 이동되어 참조된다.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하고 포인트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현재 TreeWalker
객체에서 포인트가 이전 노드로 이동되어 참조된다.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하고 포인트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
현재 TreeWalker
객체에서 포인트가 현재 노드와 형제 관계인 이전 노드로 이동되어 참조된다. 존재하지 않으면 null
을 반환하고 포인트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