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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boardEventkeyboardEventKeyboardEvent(Stringtype[, Dictionaryoptions])

새로운 키보드 이벤트 객체를 생성한다.

구문

사용 예
let keyboardEvent = new KeyboardEvent("keyup", { ctrlKey: true });
사용 예
let keybardEvent = new KeyboardEvent("keyup");

매개 변수

Stringtype필수

이벤트 타입을 문자열로 지정한다. 지정가능한 타입은 'keydown', 'keyup', 'keypress'이다.

Dictionaryoptions선택

UIEvent의 [[Prototype]] 속성 외에 다음 속성을 가질 수 있는 객체를 지정한다.

  • key : KeyboardEvent.prototype.key의 값을 설정하는 문자열이며 기본 값은 이다.
  • code : KeyboardEvent.prototype.code의 값을 설정하는 문자열이며 기본 값은 이다.
  • location : KeyboardEvent.prototype.location의 값을 설정하는 문자열이며 기본 값은 0이다. 
  • repeat : KeyboardEvent.prototype.repeat의 값을 설정하는 boolean이며 기본 값은 false이다.
  • isComposing : KeyboardEvent.prototype.isComposing 값을 설정하는 boolean이며 기본 값은 false이다.
  • ctrlKey : KeyboardEvent.prototype.ctrlKey 값을 설정하는 boolean이며 기본 값은 false이다.
  • shiftKey : KeyboardEvent.prototype.shiftKey 값을 설정하는 boolean이며 기본 값은 false이다.
  • altKey : KeyboardEvent.prototype.altKey 값을 설정하는 boolean이며 기본 값은 false이다.
  • metaKey : KeyboardEvent.prototype.metaKey 값을 설정하는 boolean이며 기본 값은 false이다.

반환

KeyboardEventkeyboardEvent

상속 계층 탐색

Function

  • Methods

    • apply()

      주어진 this 또는 arguments로 함수를 호출한다.
    • bind()

      원본 함수와 동일한 본문을 갖는 바인딩된 함수를 만든다. this 키워드가 있는 경우 실제로 자신을 참조할 수 있도록 활성화된다.
    • call()

      인수를 지정하여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한다. apply() 메소드와 매우 흡사하지만 배열 하나만을 인수로 지정하는 apply() 메소드와 달리 인수를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차이가 있다.
    • toSource()

      객체의 소스코드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한다. 웹브라우저별 지원 여부를 체크할 필요가 있다.
    • toString()

      Object.prototype.toString() 메소드를 상속받았으며 재정의를 통해 사용하거나 재정의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메소드는 객체가 텍스트 값으로 표시되거나 객체가 문자열이 예상되는 방식으로 참조될 때 호출된다. 객체에 따라서 결과는 다를 수 있다.
  • Properties

    • caller

      지정된 함수를 호출한 함수를 참조한다. strict 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 length

      함수에 사용 되고 있는 인수의 개수를 참조한다.
    • name

      함수 이름을 참조한다.
    • prototype

      모든 생성자에게 상속되며 생성자의 프로토타입을 나타낸다.

Object

  • Methods

    • hasOwnProperty()

      객체가 특정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는지를 블린 값으로 반환한다.
    • isPrototypeOf()

      해당 객체가 다른 객체의 프로토타입 체인에 속한 객체인지를 체크한다. 이 메소드는 instanceof 연산자와 함께 특정 프로토타입으로부터 상속된 객체만 작동하게 하려는(예를 들어 특정 메소드나 속성이 객체에 있다는걸 보장하려는 때) 코드에서 특히 쓸모가 많다.
    • propertyIsEnumerable()

      매개 변수의 속성이 열거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한다.
    • toLocaleString()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사용 지역의 방식으로 출력이 된다. 이 메소드는 상속받은 모든 객체가 사용할 수 없고 아래와 같은 상속된 객체에 사용이 된다. Array.prototype.toLocaleString() Number.prototype.toLocaleString() Date.prototype.toLocaleString()
    • toString()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한다.
    • valueOf()

      객체의 Primitive(원시) 값을 반환한다.
  • Properties

    • constructor

      객체의 생성자 함수를 참조한다.
    • __proto__

      상속된 [[Prototype]] 참조하거나 설정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실제 코드상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ECMAScript에서 사용되지 않는 비표준이지만 최신 웹브라우저에서는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곧 표준 속성으로 지원될 확률이 높다.

지원 웹브라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