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벤트를 다루는 객체이다.
이벤트 생성자 함수로써 새로운 사용자 정의 이벤트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이벤트 생성자 함수
리스너(listener)가 호출될 객체의 배열인 이벤트 경로를 반환한다. ShadowRoot.mode가 딛한 상태에서 shadow root가 생성된 경우 shadow tree의 노드는 포함되지 않는다.
Element 객체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이벤트 동작을 차단한다.
동일한 이벤트에서 다른 리스너들이 불려지는 것을 차단한다.
이벤트 캡처링(capturing)과 버블링(bubbling) 전파를 차단한다.
이벤트가 DOM을 통해 버블링되는지 여부를 가지고 있다.
이벤트를 취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핸들러에서 리턴하기 전에 값을 true로 설정하면 이벤트 전파를 방지한다.
shadow DOM 경계를 넘어 표준 DOM으로 전파되는지 여부를 나타낸다.
이벤트가 등록된 직접적인 Element 객체를 참조한다.
preventDefault() 메소드가 이벤트에서 호출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작업에 의해 이벤트가 생성될 때와 스크립트가 이벤트를 생성하거나 수정하는 경우에 대한 값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 작업에 의해서 생성된 이벤트일 경우에는 true, 스크립트에 의해 생성된 이벤트일 경우에는 false를 갖는다.
이벤트에 대한 기본 작업이 금지되었는지 여부를 조회한다. 기본적으로 true로 설정되어 기본 동작이 발생한다. 이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면 기본 작업이 금지된다.
실제로 이벤트가 발생한 Element 객체를 참조한다. 이벤트 버블링, 캡처 단계에서도 참조가 가능하다.
이벤트가 생성된 시간(밀리초:milliseconds)로 조회한다.
이벤트의 유형을 문자열로 조회한다.
다양한 이벤트를 분류별로 정리했다.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이벤트
HTML 문서가 완전히 로드되어 구문 분석이 되고 모든 지연된 스크립트(<script defer>
, <script type="module">
)가 다운로드 및 실행되면 발생한다.
사용자의 기본 언어가 변경될 때 발생한다.
document
의 readyState
속성이 변경되면 발생한다.
현재 문서에서 텍스트의 선택이 변경되면 발생한다.
사용자가 숨김 상태의 요소를 찾아 웹브라우저가 해당 콘텐츠를 보여주려고 할 때 이벤트가 발생한다.
웹브라우저 탭(tab)의 콘텐츠가 visible
또는 hidden
상태로 변경될 때 발생한다.
요소의 hidden
애트리뷰트가 until-found
값을 갖는 경우에 발생한다.
CanvasRenderingContext2D
또는 OffscreenCanvasRenderingContext2D
객체가 손실되면 발생한다.
CanvasRenderingContext2D
또는 OffscreenCanvasRenderingContext2D
객체가 손실된 후 복원되면 발생한다.
폼 처리와 관련된 이벤트
프레임과 컨테이너와 관련된 이벤트
미디어 처리와 관련된 이벤트
일반적인 에러외의 원인으로 전체 미디어 리소스가 로드되지 못할 때 발생한다.
재생 가능한 미디어 리소스가 확보된 경우에 발생한다.
readyState
가 HAVE_ENOUGH_DATA
로 변경될 때 발생한다.
TextTrack
이 현재 표시되는 큐를 변경했을 때 발생한다.
duration
속성이 업데이트되면 발생한다.
미디어 요소가 load()
메소드에 의해 다시 초기화될 때 발생하거나 치명적인 오류가 있어 미디어 리소스를 준비하지 못할 때 발생한다.
미디어 끝에 도달했거나 더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어 재생 또는 스트리밍이 중지되면 발생한다.
window
에서 사용할 리소스 로드에 실패했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발생한다.
미디어의 현재 재생 위치에 있는 프레임이 로드를 완료하면 발생한다.
메타 데이터(metadata)가 로드되면 발생한다.
웹브라우저가 미디어 리소스를 다운로드하기 시작하는 시점에 발생한다.
트랙의 소스가 일시적으로 미디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없을 때 발생한다.
재생이 일시 중지될 때 발생한다.
play()
메소드 또는 autoplay
속성의 결과로 paused
속성이 true
에서 false
로 변경되면 발생한다.
버퍼링을 위해 일시 중지 또는 중지된 후 다시 재생될 때 발생한다.
웹브라우저가 리소스를 로드할 때 주기적으로 발생한다.
재생 속도가 변경될 때 발생한다.
사용자가 미디어 재생시 타임라인에서 재생 위치를 이동하거나 건너뛰기를 완료할 때 발생한다.
사용자가 미디어 재생시 타임라인에서 재생 위치를 이동하거나 건너뛰기를 시작할 때 발생한다.
미디어 리소스를 다운로드하려고 했지만 예기치 않게 다운로드하지 못할 때 발생한다.
미디어 리소스가 로딩이 중지된 시점에 발생한다.
재생 위치(currentTime
)가 변경되었을 때 발생한다.
트랙의 소스가 미디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없는 기간 후에 다시 한번 미디어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을 때 발생한다.
미디어의 볼륨이 변경되었을 때 발생한다.
일시적인 재생할 데이터의 부족으로 인해 재생이 중지되면 발생한다.
포인팅 장치 관련 이벤트
입력 장치의 포인터가 잠기거나 잠금이 해제되면 발생한다.
입력 장치의 포인터 잠금이 실패하면 발생한다. 기술적인 이유이거나 권한 부족으로 거부될 경우에 발생할 수 있다.
네트워크 관련 이벤트
프린트와 관련된 이벤트
문서가 인쇄를 시작하거나 인쇄 미리보기가 닫힌 후에 발생한다.
문서가 인쇄되거나 인쇄를 위해 미리보기가 될 때 발생한다.
처리 관련 이벤트
미디어 데이터를 가져오는 중일 때 발생한다.
리소스 관련 이벤트
리소스가 완전히 로드되지 않았을 때 발생한다. 오류의 결과는 아니다.
window
에서 사용할 리소스 로드에 실패했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발생한다.
웹 문서내 리소스와 그것에 의존하는 리소스들의 로딩이 완료되면 발생한다.
문서나 하위 리소스가 언로드(unload)일 때 발생한다.
장치의 방향이 바뀔 때 발생한다.
UI와 관련된 이벤트
뷰와 관련된 이벤트
지정 요소가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되거나 해제될 때 발생한다.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하거나 외부에서 전환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면 요소로 전송되는 이벤트이다.
웹 소켓 관련 이벤트
객체가 특정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는지를 블린(boolean
) 값으로 반환한다.
해당 객체가 다른 객체의 프로토타입 체인에 속한 객체인지를 체크한다.
매개 변수의 속성이 열거가능(enumerable)한지 여부를 체크한다.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작동하는 지역(locale)의 방식으로 출력이 된다.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을 반환한다.
객체의 원시(primitive) 값을 반환한다.
객체의 생성자 함수를 참조한다.
상속된 [[Prototype]]
참조하거나 설정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실제 코드상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ECMAScript에서 사용되지 않는 비표준이지만 최신 웹브라우저에서는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곧 표준 속성으로 지원될 확률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