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형에 관계없이 원시 값과 객체 참조 모두 유일한 값으로 저장할 수 있다.
Set
객체는 자료 구조를 다루는 객체이다. 프로토타입 메소드를 보면 다른 자료 구조를 다루는 객체와 유사하다. 그렇다면 Set
객체만의 특징은 무엇일까? 단지 유사한 객체라면 엔진만 비대해질 것이다.
보통 Array
객체와 비교하는 데 전혀 다른 객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값을 조회할 때는 이터레이터 프로토콜(iterator protocol)을 사용한다.
Set()
생성자 함수를 사용하여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새로운 Set 객체의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이터러블 프로토콜(iterable protocol)을 준수하는 집합 반복자 객체를 반환한다.
동일한 값을 가진 경우가 없을 때 새로운 요소를 삽입한다.
모든 요소를 제거한다.
지정된 값이 존재하는 경우 제거한다.
현재 Set
객체에 삽입된 순서에 따라 각 요소에 대한 [value, value]
형식의 배열을 항목으로 갖는 반복 가능한 객체를 반환한다. 원래는 [key, value]
형식이지만 Set
객체는 키가 없으므로 [value, value]
형식으로 반환한다.
요소의 삽입 순서에 따라 한번 순회하면서 지정된 함수를 실행한다.
지정된 값이 요소로 존재하는지 여부를 반환한다.
value()
메소드의 별칭으로 값을 항목으로 갖는 반복 가능한 객체를 반환한다.
값을 항목으로 갖는 반복 가능한 객체를 반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