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tings_applicationsEvent > settings_applicationsWebGLContextEvent > settings_applicationsConstructor
이벤트 핸들러(event handler)는 지정된 대상에게 이벤트 발생시 실행할 함수를 지정하는 것을 말한다. 일종의 객체의 프로퍼티이며 이 프로퍼티에 함수를 대입하는 것과 동일하다. 이때 함수를 보통 핸들러(handler)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벤트 핸들러는 프로퍼티에 값을 대입하는 방식이다보니 이벤트 등록 대상에게 동일한 이벤트 타입으로 다른 함수를 지정해서 동시에 함수를 실행하게 할 수 없다. 늘 사용하는 패턴은 아니지만 만약에 동일한 이벤트 타입에 서로 다른 함수를 실행시키고 싶다면 이벤트 리스너(event listener) 방식으로 이벤트를 등록해야 한다.
이벤트 핸들러가 사용가능하다면 이벤트 리스너 방식도 지원하므로 구현하고자 하는 방향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면 된다.
©2024 devdic.com, Korea
출처를 밝힌 리소스 이외의 본 레퍼런스에 사용된 모든 생성물의 소유 및 저작권은 devdic.com에 있습니다. 특별히 재배포를 금지한 것 이외는 재배포가 가능하며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베타 버전으로 미등록 및 불완전한 콘텐츠가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류 및 기술 자료 제보(건의)는 언제든지 환영하며 감사드립니다.
기본적으로 W3C 기술 사양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일반적이지 않은 기술 설명에 대한 내용의 일부는 Mozilla의 MDN web docs에서 도움 받았음을 밝힙니다. 그들을 존경합니다.
master@cyde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