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Web APIs

Web APIs

Web APIs

설명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WEB API에 대한 레퍼런스이다. 일반적으로 JavaScript와 함께 사용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님을 참고하길 바란다.

계층 탐색

  • Asynchronous Works

    비동기적인 작업 처리 API
  • Canvas

    • CanvasRenderingContext2D

      <canvas> 요소의 드로잉 표면에 2D 렌더링 컨텍스트를 제공한다. 도형, 텍스트, 이미지 및 기타 객체를 그리는데 사용된다.
    • RenderingContext

      요소 내에서 그래픽 렌더링 컨텍스트를 나타내는 인터페이스 중 하나인 CanvasRenderingContext2D, WebGLRenderingContext 또는 WebGL2RenderingContext를 참조할 수 있는 WebDL typedef이다.
  • Media

  • Web Animation

    • Animation

      Animation 인터페이스는 단일 애니메이션 플레이어를 나타내며 애니메이션 컨트롤 또는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을 제공한다.
      • Constructor

        생성자
        • Animation()

          새로운 Animation 인스턴스 생성자 함수
      • [[Prototype]]

        • Event Handler

          이벤트 핸들러
          • oncancel

            애니메이션이 취소될 때 실행된다.
          • onfinish

            애니메이션이 종료될 때 실행한다.
          • onremove

            애니메이션이 제거될 때(즉, 활성 바꾸기 상태) 실행한다.
        • Methods

          • cancel()

            모든 키프레임 효과를 지우고 재생을 중단한다.
          • commitStyles()

            애니메이션이 제거된 후에도 애니메이션의 끝 스타일링 상태를 애니메이션 중인 요소에 적용한다.
          • finish()

            애니메이션이 재생 중인지 또는 반전 중인지에 따라 애니메이션의 끝을 찾는다.
          • pause()

            애니메이션 재생을 일시 중지한다.
          • persist()

            웹브라우저의 채우기 애니메이션 자동 제거 동작으로 인해 애니메이션이 제거될 때 애니메이션이 명시적으로 유지된다.
          • play()

            애니메이션 재생을 시작 또는 일시 정지후 재개하거나 이전에 애니메이션을 완료한 경우 애니메이션을 다시 시작한다.
          • reverse()

            애니메이션이 재생중인 경우 재생 방향을 반대로 한다. 애니메이션이 완료되거나 재생 전이면 처음부터 끝까지 재생된다.
          • updatePlaybackRate()

            재생 위치를 먼저 동기화한 후 애니메이션의 속도를 설정한다.
        • Properties

          • currentTime

            실행 또는 일시 중지 여부와 관계없이 애니메이션의 현재 시간(밀리초:milliseconds)을 조회한다. 타임라인이 없거나 아직 실행되기 전이라면 null 값을 갖는다.
          • effect

            KeyframeEffect 객체를 참조한다.
          • finished

            애니메이션에 대해 현재 완료된 Promise를 반환한다.
          • id

            애니메이션을 식별할 수 있는 id를 설정하거나 조회할 수 있다.
          • pending

            애니메이션이 현재 재생 시작 또는 실행중인 애니메이션 일시 중지와 같은 비동기 작업을 기다리고 있는지 여부를 조회한다.
          • playbackRate

            애니메이션의 재생 속도를 조회하거나 설정할 수 있다.
          • playState

            애니메이션의 재생 상태를 설명하는 열거된 값을 조회한다.
          • ready

            애니메이션에 대한 준비된 Promise를 조회한다.
          • replaceState

            애니메이션의 교체 상태를 조회한다.
          • startTime

            애니메이션이 재생 되어야 하는 시간을 예약하거나 예약된 시간을 조회할 수 있다.
          • timeline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타임라인을 조회하거나 설정한다.
  • Web Storage

    웹 스토리지 API는 웹브라우저에서 쿠키를 사용하는 것 보다 훨씬 직관적으로 key/value 데이터를 안정하게 저장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 Web Worker

    • WindowOrWorkerGlobalScope

      Window 및 WorkerGlobalScope 에서 구현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 Methods

        • clearInterval()

          setInterval() 메소드로 등록되어 주기적으로 호출되는 동작을 취소할 수 있다.
        • clearTimeout()

          setTimeout() 메소드로 등록된 함수 실행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
        • fetch()

          네트워크에서 리소스를 가져오는 프로세스를 응답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Promise 객체를 반환한다. Promise의 Response은 요청에 대한 응답을 나타내는 객체로 해석된다.
        • setInterval()

          설정된 시간 단위로 주기적으로 함수를 실행한다.
        • setTimeout()

          함수 실행을 지정된 시간에 예약하여 한번 실행한다. 예약이 완료되면 타이머 ID를 반환한다.
      • Properties

    • Worker

      웹브라우저의 기본 메인 쓰레드(Thread)와는 별개의 쓰레드(Thread)를 생성하여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터페이스이다.
      • Constructor

        • Worker()

          지정된 URL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전용 Web Worker를 생성한다.
      • [[Prototype]]

        • Event handlers

        • Events

        • Methods

          • postMessage()

            JavaScript 객체로 구성된 메시지를 Worker 내부 Scope로 보낸다.
    • WorkerGlobalScope

      모든 Worker의 스코프를 나타내는 인터페이스이다.
  • Etc

    웹브라우저 개발 도구
    • Console

      console 객체는 브라우저의 디버깅 콘솔(Firefox 웹 콘솔 등)에 접근할 수 있는 메서드를 제공한다.
      • Constructor

        창이 열릴 때 마다 생성되어 window 전역 객체의 console 프로퍼티에 참조된다.
      • console

        Console API는 개발자가 코드의 설정 지점에서 메시지 또는 변수 값 로깅, 디버깅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Methods

          메소드
          • dir()

            인수로 지정된 객체의 특성에 대한 트리 구조로 탐색할 수 있다.
          • log()

            인수로 지정된 객체 또는 변수를 콘솔에 출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