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itive
로마 숫자와 같은 부호 값 숫자 체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다른 위치의 숫자를 재사용하여 다른 값을 얻는 대신 더 큰 값을 위해 추가로 숫자를 정의한다. 이러한 시스템에서 숫자의 값은 숫자의 자릿수를 더하면 알 수 있다.
alphabetic
지정된 심벌를 알파벳 번호 체계에 따라 숫자로 해석한다. 알파벳 체계를 사용하여 'a' 부터 'z'까지 문자를 카운터 스타일의 심벌로 지정하면 처음 26개까지는 'a', 'b', .., 'z'로 출력이 되지만 그 이후에는 'aa', 'ab', 'ac', ... 패턴으로 계속된다.
cyclic
제공된 심벌 목록을 순환한다. 심벌 목록의 끝에 도달하면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시작한다. 이 시스템은 심볼이 하나만 있는 간단한 불럿(bullet) 스타일이나 여러 개의 심볼이 있는 스타일에 유용하다. 심볼 디스크립터에 심볼을 하나 이상 지정해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카운터 스타일이 유효하지 않다.
extends
작성자가 다른 카운터 스타일의 알고리즘을 사용하되 음수 기호 또는 접미사와 같은 다른 측면을 변경할 수 있다. 카운터 스타일이 extends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지정되지 않은 디스크립터는 초기 값을 사용하는 대신 지정된 확장 카운터 스타일에서 가져와야 한다.
fixed
유한한 심벌 세트를 정의한다. 이 시스템은 카운터 값이 유한한 경우에 유용하다. 심벌 디스크립터에 심벌을 하나 이상 지정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카운터 스타일이 유효하지 않다.
numeric
카운터 심벌을 자릿수 번호 체계의 숫자로 해석한다. 숫자 체계는 알파벳 체계와 유사하다. 다만 numberic에서는 첫 번째 카운터 기호를 0부터 해석한다.
symbolic
제공된 심벌 목록을 순회한다. 순회 주기마다 카운터 표현에 사용되는 심벌이 두 배, 세 배 등으로 증가한다. symbols
디스크립터에 심벌을 하나 이상 지정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카운터 스타일은 유효하지 않다. 이 카운터 시스템은 양수 카운터 값에 대해서만 작동한다.